**'Past, Present and Future of SMILE'**을 주제로 단독 기조 발표
2024년 11월 16일,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스마일포럼에서 서울밝은세상안과 이종호 대표원장의 단독 기조발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16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진행하고 있는 스마일포럼은 스마일라식에 대한 임상 기준과 결과를 한국의 안과 전문의들과 논의하고 시력교정술에 대한 발전을 위한 학술 교류의 장으로, 국내 굴절교정시장의 발전과 현황에 대한 고견 및 연구성과 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포럼은 자이스 스마일라식의 전세계 1,000만안 달성이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서울 밝은세상안과 이종호 원장이 **'Past, Present and Future of SMILE'**을 주제로 단독 기조 발표를 진행하며 영광스러운 자리를 함께하였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현재 스마일라식이 시력교정술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은 주요 근거로 ① 각막 구조 보존 및 안정성 향상, ② 통증과 건조증 감소를 통한 회복 기간 단축, ③ 높은 에너지 효율성과 정밀도, ④ 수술 후 난시와 구면 수차 감소를 제시했습니다.
또한 앞으로 AI 알고리즘과
노모그램의 결합을 통해 더욱 개인화된 스마일라식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했으며, 근시 외에도 원시, 혼합 난시, 노안 교정 등으로의 활용 확대를 스마일라식의 발전 방향으로 제시하며 다음 세대를 위한 시력교정술에 대한 초석을 열었는데요.
또한 서울밝은세상안과 이제명 원장은 'Research between Platforms' 섹션에서 스마일과 스마일프로의 임상결과를 비교하는 컨퍼런스에서 주요 좌장을 맡았으며,
부산밝은세상안과 김경환 원장은 ‘SMILE pro in the correction of Astigmatism’ 주제로 난시교정 분야에서의 스마일수술의 성과에 대한 부분을 발표하며 국내 스마일라식의 리딩 병원으로서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습니다.
본원 의료진은 전원 스마일라식 인증닥터로써,
국내외 내로라하는 안과의사들이 모인 학술대회에서도 시장을 리드하는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진보한 시력교정술을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